본문 바로가기
스포츠/펜싱

펜싱 맛보기 서울메트로 펜싱교실

by KUWRITER 2014. 2. 2.

펜싱, 시작하기 망설여지신다고요? 확실히 펜싱은 가벼운 마음으로 선뜻 시작하기 어려운 운동입니다. 무엇보다 주위에서 쉽게 접하지 못했던 운동이기 때문에 낯설고, 또 장비를 준비하는 것도 만만치 않고요. 이런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께 좋은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서울메트로에서 운영하는 펜싱교실입니다.



펜싱교실은 서울메트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서울메트로 홈페이지

해당 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의 화면처럼 펜싱교실을 신청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펜싱교실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펜싱교실 설명을 살짝 보고 가겠습니다. 펜싱교실은 오전반, 오후반으로 나눠져 운영됩니다. 매월 25일 즈음에 운영되는 것 같더라고요. 체험 대상은 초등학생 이상 60세 이하입니다. 위치는 지하철 2호선 뚝섬역에 있는 펜싱훈련장이고, 신청 기간은 매월 1일부터 15일까지입니다. 

신청하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데, 아이와 함께 신청하지 않으면 선정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저는 세 번 정도 신청해봤는데 여지껏 안 됐네요 ^^; 국가대표와 함께할 수 있는 참 좋은 기회여서 욕심이 나는데 말이예요. 이번에도 한 번 더! 신청해보겠습니다.



펜싱교실 진행 프로그램입니다. 가장 관심이 가는 건 역시 다과(..)가 아니고 희망자 펜싱 시합입니다. 지켜보는 관계자분들이 조언도 해주실테니 큰 경험이 될 것 같아요. 처음 펜싱을 하시는 분은 펜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거고요. 그럼 펜싱교실에 신청해볼까요?




시간대별 신청 현황이 나오네요. 오전은 10건, 오후는 6건입니다. '참가신청' 버튼을 눌러 참가신청을 계속합니다.



실명확인을 해야 합니다. 전 따로 메트로 아이디가 없기 때문에, 가상식별코드 실명확인서비스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하면 된답니다.



입력 후 실명확인을 하면 다시 신청 페이지로 돌아갑니다. 그럼 '참가신청' 버튼을 다시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경쟁률이 낮은 오후반에 신청했습니다. 예전에는 신청 동기를 적는 란도 있었는데 지금은 사라졌네요. 벌써 몇 번째 신청인지 모르겠는데 이번에는 꼭 되면 좋겠습니다. 만약 된다면 체험 후기도 올리도록 할게요. 펜싱에 관심이 생긴 분들은 좋은 기회이니 한번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