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창업 계획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1. 29.

네 번째 카테고리, 창업.

창업에 대한 큰 지도를 그려야할 때가 왔다.

일단은, 작은 지도부터.

인터넷은 공개된 공간이기 때문에 물론 모든 것을 오픈할 수는 없다. 나 자신에게 도움이 되도록 작성해볼 생각이다.

지난 1년 동안 가장 크게 배운 건, 리스크, 트리튼(위협)에 대한 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 SWOT 분석이 정말 필요하다는 것.





우선 솔직해지자. 인터넷 세상에서 돈 버는 방법은 널리고 널렸다. 중요한 것은, 그것을 하고 싶은 마음이 있는가 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계획을, 지도를 그려야 한다. 겁이 많은 사람은 원칙을 필요로 한다.


1. 우선적으로 안정적인 기반을 만들자

B5 PLAN : 현재 3단계까지 완료되었다. 단계 1이 조금 약하기는 하지만, 신경쓰지 않겠다. 다시 한 번 말하자. 신경 쓰지 않겠다. 정확히 말하면, 일주일 후에 최종 판단을 내리겠다. 남은 4단계와 5단계. 동시 진행 중이다. K와 C, 그리고 H. C를 4단계라고 생각하자. C를 4단계라고 생각하고, 꾸준히 해보자. 150일 뒤에는 결과가 나올 것이다. 그 전에 나올 수도 있고. K는 5단계. 장기적으로 보고 간다. 컨텐츠 생산에 주력하자. H는 K와 C의 대비책이다. 

2. 커뮤니티

안정적인 기반을 만들었다면, 다음으로는 좀 더 나은 서비르를 만들어야 한다. 커뮤니티. 그누보드를 염두에 두고 있다.

3. 쿨한 서비스

크게 보자. 최종적인 목표는 쿨한 서비스다. 1과 2는 그 전초단계고, 경험을 쌓기 위한 단계다. 그때까지 아이디어를 스케치하고 점점 구체화시키자. 지금 생각하고 있는 건 Poet M. 아이디어가 생각나면 계속해서 메모해야겠다.


목표가 무엇인지 확실히하자. 돈을 버는 것. 그리고 쿨한 서비스를 만드는 것. 이 두 가지.

'창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  (2) 2014.01.31

댓글